티스토리 뷰

반응형
회사에서 일하다보면 원치 않은 형태로 엑셀 데이터 시트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. 이 때 상대방에게 다시 수정을 요청하면 되지만.. 수정을 할 수 없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. 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병합이 된 경우 데이터를 정리하는게 매우 어렵습니다. 


다시 말해서, 위와 같이 시트가 형성되어 있으면, 품목별로 집계를 해야할 때 계산이 수행되지 않습니다. 이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시트를 변경해야하며, 아래 그림과 같이 병합을 풀어야만 합니다.



하지만 문제는 수작업으로 병합된 문서를 위와 같이 만드는 게 매우 불편하다는 것입니다. 테이블의 크기가 매우 큰 경우 최악입니다. 다행이 엑셀은 이런 사항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. 문제는 이를 소개하는 자료가 많지 않아서, 쉽게 따라하기가 어렵다는 점입니다.

자동빈칸채우기

0. 우선 병합될 셀을 해제해 주세요!



1. Ctrl+E+G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.



2. Alt+S 를 입력하면, 옵션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.


3. Alt+K 를 입력 빈셀을 선택해 줍니다. 그런후 확인을 선택합니다.

4. 그럼 자동으로 빈칸이 생성되고, 해당 빈칸에서 바로 위칸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


5. Ctrl+Enter를 입력합니다



위와 같이 하면 간단하게 번거로운 작업을 단순화 할 수 있습니다. 




반응형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12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 31
글 보관함